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경력단절 여성 성공 창업 위해 역량강화 지원한다

조여일 | 입력 : 2020/07/06 [17:26]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는 76일 오전 10수정구 태평동 성남수정새마을금고 건물 5여성비전센터에서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및 창업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창업기업 2팀과 예비창업자 4팀 등 총 6팀과 성남시 여성가족과장, 여성비전센터장이 참석해 창업지원실 운영방안 및 지원사업 소개, 입주기업들의 건의 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창업 특강이 진행됐다. ‘스타트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나연재 대표(한국창업마케팅사관학교)가 강의했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강사는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의 필요성이 높아졌고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온라인 채널별 특성을 파악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은 예비 여성창업자와 스타트업 여성 창업 기업에 제제공는 사무 공간이다.

 

창업 초기의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1 전문가 멘토링과 세무, 법률,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창업지원실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최영숙 성남시 여성가족과장은 창업지원실에 입주한 기업들의 창업 성공을 위해서 역량 강화를 지원해 갈 것이라면서 입주기업들이 지역 성장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는 지역 여성의 사회참여와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성남시가 지난 122일 설치한 시설이다. 전체 1479규모에 창업지원실, 커뮤니티실, 여성노동자 차별 상담실, 세미나실, 다목적실 등을 갖췄다. 성 평등 근로자문관 등 6명 직원이 근무 중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