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가구를 위한 이불빨래 지원사업 실시

크린토피아·신흥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통장협의회에서 수거 및 세탁,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조여일 | 입력 : 2020/06/24 [18:48]

성남시 수정구 신흥3(동장 이원용)은 크린토피아 성남공장, 신흥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와 작년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불빨래 지원사업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반지하 등 취약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이불 수거·세탁·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쾌적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다.

 

세탁전문업체 크린토피아 성남공장(대표 이범택)에서는 이불 세탁과 건조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이불 수거와 배달은 신흥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님들이 맡아하면서 민관협력 활성화의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겨우내 덮었던 이불을 타인에게 보여주기 싫다며 꺼려하는 어르신들께,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인 협의체 위원과 통장들이 직접 가정방문하며 수거함으로써,부담감을 줄일 뿐만 아니라 안부확인 및 생활안전 점검으로 인적돌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고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한다.

 

신흥3동 이원용 동장은 이번 이불빨래 지원사업이 세탁이 필요한 가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업체 및 지역주민과의 협업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지원을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6월 한 달간 수거한 저소득 주민 57세대의 100여장 이불을 크린토피아로 보내 위생적으로 이불을 세척한 후 6월말부터 각 가정에 배달해 줄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