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실증도 하고 연구지원도 받고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개최. 6월 30일까지 공모

조여일 | 입력 : 2020/05/25 [06:00]

 

▲ 경기도자율주행챌린지 포스터  © 내일을여는신문

 

- 6월부터 9월까지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

-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 활성화를 위해 자율주행 실증 승인 기업 대상으로

  자율주행 4 개 분야 평가 및 선정

 

국내 최고의 인프라를 자랑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에서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자율주행 실증도 하고 연구지원도 받을 수 있는 ‘2020년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가 개최된다.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성남 판교의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 실증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도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과 함께 자율주행 분야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이곳에 경기도자율주행센터를 출범, 실제 도로 기반의 선진화된 자율주행 실증을 진행 중이다. 또한 스타트업의 실증 테스트와 빅데이터 서비스 등 세계적인 실증단지 구축·운영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도는 이번 챌린지가 좀 더 많은 기업들이 실증을 통해 기술 성장에 도움을 받고, 나아가 연구 지원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61일부터 30일까지 자율주행 실증 계획서를 제출하고 승인 받은 자율주행기술 보유 기업은 누구나 실증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 분야는 자율주행차 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도전 자율주행차 기술 혁신 자율협력주행 기술 혁신 등 4개 부문이다.

경기도는 챌린지 기간 종료 후 분야별 엄정한 평가 기준에 따라 종합 점수 최상위 1개 기업을 각각 선정해 자율주행 연구개발(R&D)을 추진할 수 있는 지원금을 기업 당 4,500만 원 내외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자율주행센터 홈페이지(https://ggzerocity.or.kr/)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는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자율주행 실증 플랫폼이라며 이번 경기도 자율주행 실증 챌린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판교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