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최우수 선정

조여일 | 입력 : 2017/01/24 [07:15]

 

▲ 수상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최근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 자유학기제 참여 청소년기성장 프로젝트지역은 살아있는 학교! 그로잉-(Growing-up)최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사업의 주요내용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판교25,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과 연계한 진로인프라 구축, 진로워크북교구를 개발하여 운영한 눈높이 진로탐색활동, 크라우드펀딩 소셜벤처기업 와디즈(Wadiz)와 연계한 기획교육, 프로젝트팀(동아리) 운영이다.

 

이번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기존에 단순한 진로탐색 및 진로체험에서 그치지 않도록 지역인프라 연계를 중심으로 청소년 스스로 원하는 직업을 알고, 진로를 설계해보는자기주도형 직업탐색활동으로 운영됐다.

 

특히,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속에서 청소년들의 창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역과 함께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공간연계, 직업인 멘토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그 효과성을 높였다는 점을 크게 인정받게 됐다.

 

▲ 수상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2016년 최우수로 선정된 프로그램이니 만큼 올해에도 공모사업비를 지원받아영할 수 있게 됨으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해야 하는 학교에서는 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54)으로 문의·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