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원 오명근 의원, 평택시 포승읍 고등학교 설립 관련 제6차 간담회 개최

모든 학생들이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 강조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20/03/26 [11:11]

 

▲ 오명근 의원, 제6차 포승읍 고등학교 설립 간담회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명근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4)25() 10시 경기도의회 3층에서 경기도 교육청 학교설립과 관계자들과 함께 평택 포승읍 고등학교(가칭)의 설립을 논의하기 위한 제6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영창 경기도 교육청 학교설립과장은 현재 포승읍 고등학교 설립의 경우 적은 학생 수로 인한 수요 부족문제와 평택시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상황이라 학교 설립에 어려움이 많다고 현 상황을 전달했다.

이에 오 의원은 현재 포승읍의 고등학교 수요 부족문제의 경우 대부분의 주민들이 포승읍내 고등학교의 부재로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가정을 2개로 나눈 두 집 살림의 경우가 많아서 발생한 문제이다교육은 백년지 대계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나라의 미래 인재들의 양성을 위해서라도 관계기관에서 말뿐인 혁신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혁신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계 고등학교의 설립 계획 추진과 동시에 포승읍이 가지고 있는 특수한 지역성 및 현재 경기도내 해양고등학교가 존재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해양고등학교와 같은 특수고등학교의 설립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 과장은 현재 어려움이 많지만 특성화 담당부서등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오 의원은 혁신적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육이 바탕이 되어있어야 하기에 우리나라 모든 학생들이 균등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계실무 담당자들이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능동적으로 행정을 해주기를 바란다며 간담회가 마무리 되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