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조여일 | 입력 : 2017/01/20 [08:11]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210일까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모집 대상은 관내 중학교 1학년~3학년의 특수교육대상자및 장애청소년이며, 모집인원은 총 30명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지원활동(언어치료, 성교육, 특수체육, 한자), 전문체험활동(미술치료, 창의미술, 에어로빅, 음악치료, 주말전문체험), 자기개발활동(우쿨렐레,퍼즐&블록, 발달놀이), 특별지원(캠프, 태권도, 안전교육), 생활지원(상담, 급식지원, 귀가지원) 5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참여 청소년들은 매일 오후 4시부터 수련관에서 5가지 분야의 활동에 참여하며, 석식도 제공된다.또한 방과후 활동 종료 후 안전한 귀가를 위해 청소년지도사가동승하여 거주지 부근 거점지역까지 운행하는 귀가버스를 제공한다.

 

한편,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1612월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평가에서“S”등급을 받는 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인정받았다고 한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장애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지역사회연계 활동을 통하여 참가청소년들리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