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1일 스마트시티 토론회 ‘IT공부방’ 개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20/01/17 [19:37]

 

▲ 성남시 21일 스마트시티 토론회 ‘IT공부방’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121일 이한규 부시장의 주재로 새해 첫IT 전문가와 함께하는 스마트시티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토론회(IT공부방)는 지난해 620일 아침 07시에 첫 토론회를 개최한 이래 포용적이고 혁신적인 미래도시, 성남구현을 위해 솔루션, 플랫폼, 네트워크, 컨설팅, 언론, 학계 등 국내 최고의 스마트시티 각 분야별 전문가 16명과 관련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 동향과 스마트시티의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해 왔다.

 

20196월 첫 토론회에서는 5G와 스마트시티라는 주제로 시작하여 두 번째 토론회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의 핵심, 빅데이터를 활용한 AI기반 스마트시티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네 번째 토론회에서는 스마트시티 동향과 국가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다섯 번째 토론회에서는 성남 스마트시티 AI데이터센터 및 거버넌스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여섯 번째 토론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도시데이터플랫폼 오픈 데이터 허브라는 주제로 전문가 발제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인싸이트 받은 내용 등을 주고 받아왔다.

 

▲ 성남시 21일 스마트시티 토론회 ‘IT공부방’ 개최     © 내일을여는신문

 

특히, 2020년 첫 토론회는 121일 개최될 예정이고 지난해에 이루어진 토론내용을 기반으로 네이버 김필수 대외협력실장의 4차 산업혁명과 테크(TECH)의 변화라는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한규 성남시 부시장은 이 공부방은 성남을 테스트베드 삼아 민··학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정보교류와 네트워킹 강화로 상호 역량을 키우자는 것이며, 성남을 발판으로 국내 스마트시티의 좋은 모델을 발굴하여 각 지자체와 나아가 세계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