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인구격감시대, 학생 한 명의 성장이 중요한 과제”

20일, 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에서 ‘미래사회와 경기교육’ 주제 특강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11/20 [20:47]

 

▲ 이재정 교육감,“인구격감시대, 학생 한 명의 성장이 중요한 과제”     © 내일을여는신문

 

- 이재정 교육감, 20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참석

- 미래사회와 경기교육주제, 미래사회에 대비한 경기교육 방향에 대해 강연

- 이 교육감, “인구격감시대, 경쟁에서 이기는 것 아닌 학생 한 명의 성장 중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0일 용인 라비다 하우스에서 개최된 경기교육자원봉사포럼에서 미래시대와 경기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 교육감은 우리는 인구격감 시대에 살고 있다. 경기도만 해도 2030년이 지나면 학생 수가 현재의 3분의 1로 줄어들 것이라며 이제는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닌 소중한 학생 한 명을 어떤 인간으로 성장시키느냐가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 이재정 교육감,“인구격감시대, 학생 한 명의 성장이 중요한 과제”     © 내일을여는신문


그러면서 단순히 점수를 따기 위한 자원봉사가 아니라 봉사를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이를 통해 학생이 성장하고,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키는 봉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중심의 자원봉사를 활성화 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경기교육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최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