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중원구선관위, 발달장애인 대상 선거체험 행사 개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10/24 [19:39]

성남시중원구선거관리위원회는 1024일 우리주간보호센터에서발달장수강생 등을 대상으로 사전투표 선거체험 행사를 통한 공명선거 홍보활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내년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개최한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 수강생에게 선거의중요성을 알리고, 사전투표 전 과정을 직접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그동안 장애인유권자의 참정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투표편의 제공방안을 마련시행해왔다. 지난 제7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지체 장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유권자는 지선관위에 장애인 콜택시 또는 휠체어 리프트가 장착된 전용차량 지원을 요청할 수 있게 하였고 투표소에는 투표안내 전문요원이 2명씩, 일부 투표소에는 청각장애인을 위하여 수화통역사가 배치되기도 하였다. 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형 투표보조용구, 몸이 불편한 유권자를 위한 손목 밴드형 기표용구, 입으로 물고 하는 마우스피스형 기표용구등 특수기표용구가 준비되었다.

성남시중원구선관위 관계자는 모든 유권자가 선거에 참여하는 데 불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선거체험을 통해 발달장애인 유권자들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자신의 소중한 한 표를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선거법안내 및 위반행위 신고 1390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