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제46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열어

성남시 전역을 아우르는 미래혁신사업 추진으로 세계 속의 성남으로 나아갈 것

조여일 | 입력 : 2019/10/13 [08:47]

 

▲ 제46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는 오늘 시청 온누리실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6주년 시민의날(10.8) 기념식을 개최했다.

 

오늘 행사에 참석한 은수미 성남시장은 우리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시민분들께 마음을 담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그동안 성남이 이루어 낸 아동수당,성남형버스준공영제, 지역화폐 등의 사업은 여기 계신 시민 여러분과 2,990명의공직자들이 함께하였기에가능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제46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 내일을여는신문


이어 은 시장은 성남 제2의 도약을 위해 시장 직속의 아시아실리콘밸리담당관실을 신설하였다수정 위례지구 스마트시티, 판교1·2·3테크노밸리, 백현마이스(MICE)산업단지,분당벤쳐밸리, 원도심의 하이테크밸리로 이어지는 아시아실리콘밸리 혁신도시가 되기 위한본격적인시동을 건 것이라며 세계 속의 성남으로 나아가려는 확고한 의지를 밝혔다.

 

은 시장은 트램, 공유전기자전거 등의 새로운 친환경 대중교통과 대규모 도시공원, IT문화 플랫폼, 전통시장 상권활성화와 시민복지가 어우려진 성남 전역에 걸친 재도약의 의지가깔려있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 성남의 공직자들과 함께 성남을 위한 최선책이 무엇인가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 제46주년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     © 내일을여는신문


이어 은 시장은 이제는 성남하면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때라며 따뜻하친근하면서도 미래의 혁신산업이 살아 숨쉬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시민 여러분의참여와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당초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체육대회와 함께 개최될 예정이었던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태풍피해와 같은 국가적인 어려움에 동참하고자 시민체육대회를 취소하고 모범시민상과 성남시 문화상 시상 등 시민의 날 기념식만 축소 개최되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