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11일 개최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10/04 [08:28]

 

▲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 안내 포스터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11일 오전 10~오후 7시 분당구 야탑동 평생학습원 일원과 야탑역 광장에서 5회 평생학습박람회를 연다.

 

성남지역 평생학습기관(37), 공공도서관(14), 학습동아리(35), 동 행정복지센터(4) 등 모두 90개 기관·단체가 박람회를 마련한다.

 

어제의 나를 새롭게 밝히다를 주제로 체험, 전시, 홍보, 공연 행사를 해 성남지역 평생 학습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120분 평생학습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평생학습유공자 4, 작은도서관 유공자 1, 독서토론대회 입상자 12,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 입상자 30명에 대한 시상식과 독서문화진흥도시 선포식이 진행된다.

 

성인 문해 교육 시화전이 개최돼 뒤늦게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100점을 만날 수 있다. 46명의 어르신이 참여하는 백일장도 연다.

 

경 인형극 초록별 요정의 환경 지키기 대작전공연이 펼쳐져 사전 신청한 어린이들이 관람할 수 있고, 안전체험 교실이 마련돼 지진을 증강현실(VR)로 체험해 볼 수 있다.

 

평생학습관 스스로 축제존이 별도 마련돼 35학습 동아리 활동을 보고 들을 수 있다. 학창 시절 교실 풍경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설치·운영한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의 야탑역 광장에선 이날 오후 5~7시 평생학습을 공연으로 홍보하는 가을떠나는 피크닉무대가 마련된다.

 

평생학습기관 등 9개 팀이 펼치는 난타, 댄스, 합창, 거품 마술 공연, 초청 가수 유익종의 공연으로 꾸며진다.

 

성남시는 2013년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이후 행복학습센터 92곳 지정 운영, 평생교육기관 공간 공유, 신중년 프로그램 운영 등 인프라를 다양화해 시민의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