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수정경찰서, 수정구 시장 상인회 ‘우리동네 시민경찰’선정

‘24시간 깨어있는 시장 상인회’와 함께 공동체 치안활성화 협력

조여일 | 입력 : 2019/10/01 [17:38]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최규호)지난 3014시경 경찰서 5층 수정마루에서 시장상인회와함께하는 우리동네 시민경찰수여식을 개최 하였다. 이날 수정경찰서는 정기적 합동순찰 참여와 빨간원 참여거리 활성화로 범죄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 수정구 시장상인회에 감사의 뜻을전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경찰서장과 경찰관계자, 상인회 회원 등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순찰을 통한 범죄 예방과 빨간원캠페인참여 및 홍보를 통해 여성범죄 감소에 기여한 수정 시장 상인회 회원 8명을 우리동네 시민경찰로선정하였다.

 

이는 지역정서에 밝은 시장 상인회를 통한 생활주변 악성폭력 근절 및 범죄 예방, 합동순찰 적극 참여 등 민·경이함께하는 공동체 치안 활성화 협력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     © 내일을여는신문

 

최규호 성남수정경찰서장은 오랜 기간 지역의 안전을 위한파수꾼 역할을 해주신 상인회 회원 활동 면면을 봤을 우리동네 시민경찰수상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며,수여된 시민경찰 흉장의 의미를 생각하여, 더욱 안전한 수정구가 될 수 있도록 경찰과 함께 노력 해줄 것으로 기대 한다라며 감사와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앞으로 성남수정경찰서는 수정구 상인회 소속 7백여 업체, 8백여명상인들의 참여와 협력 강화를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더 가까이에서, 밤낮 없는 상인(=주민)의 눈과 귀를 통해, 생활주변 악성폭력 근절 및 빨간원 캠페인 확대를 통한 범죄예방 인프라 확대 및 상인회와 합동순찰을 통한 공동체 협력치안 공고화를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