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필 국회의원,‘2018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

2016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 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8/28 [20:04]

 

▲  윤종필 의원  우수국회의원 수상  © 내일을여는신문

 

윤종필 국회의원은 ‘2018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오늘 수상을 했다. ‘2016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선정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입법 및 정책개발지원위원회(위원장 이주영 국회부의장)2018년 한 해 동안 본회의에서 가결된 법안 중 각 의원실에서 추천한 법안을 평가해 우수입법 수상자를 선정한다.

우수입법으로는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이 선정됐다.

 

▲ 윤종필 의원 우수국회의원 수상    ©내일을여는신문

 영유아보육법 개정안은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를 의무평가제로 변경해 전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보육과정 운영, 보육인력의 전문성 등을 평가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도록 했다. 평가 등급제 시행 이후 낮은 등급을 받은 어린이집의 경우 원인을 분석하고 집중 관리를 받도록 할 예정이다.

윤종필 의원은 국정감사 때마다 어린이집에 대한 평가 사각지대가 단골 지적사항이었는데 법을 개정함으로써 평가 사각지대를 없앴고, 낮은 등급을 받은 어린이집의 경우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  윤종필 의원 우수국회의원 수상   © 내일을여는신문


이로써 어린이집 평가의 실효성을 확보하고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법을 발굴하고 개정해 실질적으로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입법 활동을 적극적으로 해나가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