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광복 74주년 기념 시민 문화예술제 연다

다시 찾은 빛 평화를 노래하다…인순이, 에일리, 볼빨간사춘기 공연도

조여일 | 입력 : 2019/08/09 [10:42]

 

▲ 광복 74주년 기념, 성남시민 문화예술제 공연 안내 포스터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광복74주년을 기념해 오는 814일 오후 7~9시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시민 문화예술제를 연다.

 

시민 4000여 명이 무료 관람할 수 있는 규모다.

 

다시 찾은 빛, 평화를 노래하다를 주제로 하는 이날 행사는 성남시 홍보대사인 코리아주니어 빅밴드의 관현악 공연, 가수 성국의 우리의 노래가 이 그늘진 땅에’, 뮤지컬 영웅의 주요 장면을 각색한 광복 뮤지컬이 펼쳐진다.

 

▲ 지난해 8월 분당중앙공원서 열린 성남시 광복 73주년 기념 시민 문화예술제 때     © 내일을여는신문


최태성 강사가 들려주는 광복 이야기 강연, 최첨단 정보통신(ICT)기술과 예술이 만들어내는 미디어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가수 인순이의 거위의 꿈’, 에일리의 보여줄게’, 볼빨간사춘기의 여행등 축하 공연도 열린다.

 

공연에 앞선 오후 5시부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열쇠고리 색칠하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 지난해 8월 분당중앙공원서 열린 성남시 광복 73주년 기념 시민 문화예술제 때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본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에서 제외해 경제 전쟁을 치르고 있는 상황에서 성남시민을 하나로 결집하는 문화예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