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미국동부에서 청소년국제교류캠프 성료'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국제교류 프로그램 ‘꿈飛(비)UP(업) 프로젝트

조여일 | 입력 : 2019/08/08 [12:21]

 

▲     © 내일을여는신문

 

- 미국 뉴저지주 테너플라이시 Youth Center 청소년과 함께 하는 Summer camp,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한인동포회관(KCC)과 업무협약체결로 향후 발전을 기대해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미국(동부) 테너플라이시 에서 한·미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2019. 7. 26.()~8. 8.() 1214일 일정으로2019. 청소년 꿈UP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2019 청소년 꿈UP 프로젝트는 미국 동부지역(워싱턴, 필라델피아, 뉴욕 등)의 도시탐방과 브로드웨이, 나이아가라 폭포 등 다양한 문화탐방, 독립기념관, 자유의 종 등 미국의 역사적인 장소탐방, IVY리그(하버드, 예일, MIT ) 대학을 탐방하고 재학생과의 만남을 통한 진로 멘토링, 국제 기구인 UN본부, NBC스튜디오 방문 등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에서 눈여겨 볼 점은, 뉴저지주 테너플라이시 유스센터(Tenafly Youth Center) 청소년과 함께 하는 Summer camp이다. 지난해 12월 양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MOU)를 기반으로 2019. 7. 29.() ~ 8. 2.()까지 5일간 테너플라이시 미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워터파크, BBQ파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고, 한국 청소년들이 기획한 한글, 한복, 한식, 한류 등을 통해 청소년과 소통하는 사한지교(四韓之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양국 청소년들은 우정을 나누고 문화의 우수성을 전했다.

 

▲     © 내일을여는신문

 

또한,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과 미국 뉴저지주 테너플라이시한인동포회관(KCC)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성남시국제교류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테너플라이시 한인동포회관(KCC)을 청소년 국제 교류의 교두보로 삼아,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발굴할 예정이다.

 

청소년 국제교류(미국) ()UP() 프로젝트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 (031-729-96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