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청소년 대표! 한자리에 모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성료

조여일 | 입력 : 2019/07/26 [19:21]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726()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의회 교류활동G4 청소년 정상회담 in 성남을 성황리 개최하였다.

 

G4 청소년 정상회담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를 비롯해 금천구청소년의회, 강북구아동·청소년의회,양산시청소년의회 등 84명의 청소년 의원이 참여하여, 각 지역의 청소년 대표로 구성 된 청소년 의회 4개 그룹이모여 의회 별 소개, 그룹별 주제토의, 토의결과 발표 등을 통해 함께 교류하며 소통하는 자리였다.

 

이번 정상회담은 청소년 의회 별 활동 내용과 성과를 공유하며 청소년 의회 활성화를위해 함께 고민하고, 청소년 의원으로서 해결방안과 정책을 제시하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청소년 의원은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다른 청소년 의회는 어떻게 구성되며, 어떠한활동을 하고 있는지 의정활동 경험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많이 배우고 고민하는계기가 되었다. 이후 성남시 지역 특색에 맞춰 더욱 폭넓은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우수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국의 4개 청소년 의회 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최초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청소년 참여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성남시 17만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써, 청소년들의의사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논의하며토크콘서트, 간담회, 정책제안대회, 본회의 등 더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며 청소년의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