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특별한 운동회 진행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7/22 [20:54]

 

▲ 2019년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운동회 단체사진     © 내일을여는신문

 

720일 토요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성인문해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경험을 넓히기 위한 제 1회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날 운동회에는 문해학습자 어르신 35명이 참여하였으며, 사회는 김광회 개그맨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다. 또한 성남초등학교, 성남북초등학교 가족봉사단 40명의 도움으로 모두가 재밌고 웃을 수 있는 운동회가 진행되었다

 

운동회는 개회식과 선서로 시작되었으며, 수정팀과 말모이팀으로 나누어 OX퀴즈, 스피드게임, 과자 따먹기 릴레이 등의 게임이 어르신과 아동들이 함께 게임에 참여하면서 협동을 배울 수 있었으며, 1·3세대가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게임을 마치고 점심식사를 한 후에는 떡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어르신과 아동들이 교류하며 떡 케이크를 만들고 운동회를 기념할 수 있게 하였다.

 

▲ 2019년 수정 말모이 문해학교 운동회(OX퀴즈)     © 내일을여는신문

 

이번 운동회를 통해 문해학습자 어르신들은 정규 학교교육 기회를 놓쳐 경험하지 못한 운동회에 참여함으로써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글모음 2반 김OO 어르신은 자녀들이 초등시절 운동회를 하면 도시락을 싸주고 학부모로서 참여했지만 나를 위한 운동회는 처음이라 어색하기도 했으나, 즐겁고 행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금년부터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지정받아 초등 2단계, 3단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에 제 1회 졸업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