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 권리구제를 위한 ‘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장애인 인권상담 ’진행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학대에 대한 인권 ㆍ 법률 상담서비스 제공

조여일 | 입력 : 2019/07/08 [21:10]

 

▲ 장애인인권상담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김무웅)78() 성남시장애인연합회(성남시 수정구)에서 찾아가는 인권 및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상담은 인권 및 법률 상담으로 장애를 이유로 인권침해, 차별, 부당해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이 생활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사례로 진행되었다.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센터 자문 변호사인 법무법인 비츠로 정현우 변호사와 법무법인 루츠 장대근 변호사가 맡아 진행하였다.

 

이번 상담 사례들을 통해 장애인들과 지속적인 상담 및 사후관리를 하면서 인권 및 법적 권리를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찾아가는 인권·법률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성남시 3개 구(분당구, 중원구, 수정구) 내 복지자원을 활용해 성남시 장애인의 인권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상담을 희망하는 성남시 거주 장애인은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031-725-9507)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