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현장견학 실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6/14 [20:14]

 

▲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현장견학     © 내일을여는신문

 

사람중심 민생중심, 의회다운 의회기도의회(의장 송한준)의정모니터22명은 614() 문화유적 보존 및 활성화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분야에 대한 실태 파악과 정책제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현장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견학은 경기도 대표 문화유적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을 방문하여 행궁 등 유적 복원 현황과 남한산성 명소화 추진계획(2022년까지 1963천만 원 투입)을 확인하고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되기 위한 문화재 활용방안과 인프라 구축, 지역 주민 참여 등에 대해 현장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현장견학     © 내일을여는신문


또한,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하여 경기도가 주도적으로 조성하여 대한민국 대표 첨단 ICT 융합 메카로 자리 매김한 판교테크노밸리의 조성현황과 입주기업 지원 시설 및 프로그램 등 학습으로 스타트업 기업의 성공을 위한 최적의 기업환경 제공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등 성과 있는 현장견학을 하였다.  

한편,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는 모니터 전문가 인력풀 구성(2.7), 정책제안 기법 특강 기본교육(4.12), 도의회 본회의 단체방청(5.15), 모니터 자체 연구모임 구성(5.21)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으로 정책제안 등 모니터 활동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