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장·학부모 등 대상 학교 석면 해체·제거 교육 실시

석면 제거·해체 관계자 교육으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조여일 | 입력 : 2019/06/13 [22:14]

 

▲     © 내일을여는신문

 

-13, ‘안전한 학교석면 해체제거를 위한 학교 관계자 교육 실시

-학교장, 학부모, 시민단체, 감리원,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 등 250명 참여

-관계부처(교육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전문가의 사례 중심 교육 실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3일 남부청사에서 안전한 학교 석면해체 작업을 위한여름방학 석면 해체·제거 학교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여름방학(7~8월 중) 학교 석면 제거 작업을 앞둔 도내 초··(50) 관계자를 대상으로 석면 해체·체거 작업에 대한 이해를높이고, 보다 안전하고 철저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작업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석면해체·제거 대상 학교 책임관리인(교장·교감)과 석면건축물안전관리인, 도교육청 소속 기술직 공무원, 학부모, 석면제거업체, 환경단체, 감리원2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교육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등 석면제거·해체 관련 관계부처 전문가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학교 석면 해체·제거 정책 추진방향 안전한 석면 해체·제거를 위한 작업절차 석면에 대한 이해 석면 잔재물 조사방법·사례 공유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임경순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가 학교 석면 해체·제거 방향과 작업과정에 대해 공감하고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이를 통해 학교 석면공사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