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충남·대전평생교육진흥원 MOU 체결

경기도 지식(GSEEK), 전국으로 확산

조여일 | 입력 : 2019/06/12 [10:28]

 

▲ 경기도-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 내일을여는신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11일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대전평생교육진흥원과 온라인 평생학습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평진원은 양 기관이 원활한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 지식(GSEEK)의 우수 학습 450여개 과정을 제공한다.

충청남도와 대전의 360만 시민들은 인문교양 등 14개 분야의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지식(GSEEK)의 전국화추진에 따른 전국 시·도간 온라인 네트워크 구축의 일환으로, 강원·제주·광주·전라남도에 이어 각각 5번째와 6번째이다.

 

▲ 경기도-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식     © 내일을여는신문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앞서 4월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협의회에서 경기도 지식(GSEEK)의 인프라를 공유해 전국 시·도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자체적인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 원장은 경기도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평생학습 서비스 지식(GSEEK)을 운영함으로써 1,300여만 경기도민에게 무료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이처럼 경기도가 보유한 우수한 자원을 전국에 공유하여 경기도의 정책이 대한민국의 정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지식(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 생활정보, 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강좌를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