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남이로운재단,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와 장학사업 MOU체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5/23 [18:57]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이로운재단(이사장 장건)과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회장 이현배)521일 성남이로운재단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체결식에는 성남이로운재단 임직원,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성남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공동주관 하기로 하고 , 장학기금 모금과 관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로운재단은 장학기금을 공동 관리하고,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는 장학사업 주최 기관으로 기금 마련과 장학생 선발에 대한 내용을 담당한다. 양 기관은 2019년도 전반기 장학금 협약식과 전달식을 521일 진행하였다. 6백 만원의 장학금을 성남시 학생 20명에게 지급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도 장학금 지급이 예정되어 있다. 앞으로, 성남시 학생들뿐 아니라 성남시의 교육기관의 장학관련 사업 등 지역인재 육성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장건 이사장은 장학사업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자부심을 갖고 멋진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 내일을여는신문

 

이현배 회장은 성남시의 미래주역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꿈을 가지고 도전정신과 끈기로 우수한 성남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성남수정청소년육성회는 성남시 수정경찰서에서 시작되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성남이로운재단은, 성남지역 지역재단이며, 성남유일 모금기관이다.

 

성남의 다양한 문제해결을 위해 [ 1% 기부와 나눔의 생활화 ]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주요사업은 대안적공익활동지원, 아동청소년미래세대지원, 빈곤과차별사회적약자지원, 기부와나눔컨설팅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