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노무현 前 대통령 서거 10주년 관련 (더불어민주당 16차 주간브리핑)

내일을여는신문 | 입력 : 2019/05/21 [19:19]

 

▲     © 내일을여는신문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노무현 정신을 말하고, 그 정신을 실천할 때!”

 - 故 노무현대통령 서거 10주기, 5.21~5.23 추모 사진전 및 5.22 기념식 개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추모하며, 정치철학으로서 노무현 정신을 구체화하여 발전시킬 계획이다.

 

23일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추모 10주기를 맞아이제는 노무현 대통령 추모를 넘어 사람사는 세상을 외친 그 분의 정신을 구체화하고 그 정신을 실천할 때가 되었다.

 

2003년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 취임과 함께 출범한 참여정부는 주권자로서 시민의 힘,실질적 민주주의 실현을 향한 열망이 탄생 배경이었다. ‘참여라는 말에 진정한 시민 주권시대 개막과 참여 민주주의 발전에 대한 의지가 담겨 있었다.

 

이러한 노무현 정신은 능동적인 민주적 국민이 주체가 되어 고질적인 지역주의 청산과 권위주의를 타파하고, 다같이 사람답게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그 지향점이 있다.

 

또한 노무현 대통령의 꿈이었던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실현은 우리가 반드시 이루어내야하는 과제로 남아 있다.

 

이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노무현의 가치와 정신을 이어받아 더 겸손하고 더 낮은 자세로 도민을 받들고 힘을 모아 공정하고 정의로운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다할 것이다.

 

노무현 정신을 계승발전시켜 나아가기 위해 521일부터 5233일간 도의회 1로비에서 노무현 대통령 추모사진전을 추진하고, 522일 오후에는 경기도 홍보대사노정렬 씨의 사회로 노무현 정신이 지방정치에 어떻게 반영되어 실천되어야할 것인지에대한 노무현 정신을 말하자라는 정책포럼이 이어질 것이다.

 

많은 도민들께서 추모 사진전 관람과 기념식을 참관하시어 고 노무현 대통령의 추억과 그 정신을 공유하였으면 한다.

 

201952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참석의원 : 정윤경 수석대변인, 조성환 대변인, 김강식 대변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