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튜버 달지와 라방으로 보는 스승의날?

도교육청,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으로 스승의날 학생들과 소통

조여일 | 입력 : 2019/05/14 [20:15]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맞아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달지가 진행

- 선생님의 잔소리주제로 학생들과 소통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는 삼행시 짓기 이벤트도

-도교육청 홍보대사 합류 후 도교육청 인스타그램 팔로우 1000명 늘어

 

경기도교육청이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으로 경기도민, 학생과 직접 소통에 나선다.

이날 라이브방송은 달지가 맡는다. 예명달지로 활동하는 이현지 교사는 유튜브 구독자 수만 24만 명에 달할 만큼 유명한 쌤튜버다. 이날 방송은 기존의 딱딱한 방식이 아닌 선생님의 잔소리를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진행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는 스승의날 기념 선생님’, ‘잔소리로 삼행시 짓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지금은 SNS와 유튜브를 활용한 직접 소통의 시대이고, 소통의 기본은 편안함이라면서, “스승의 날을 맞아 교사와 학생이 격 없이 편안하게 소통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경기도교육청은 다양한 채널에서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풍부한 콘텐츠로 직접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9일에는 빌보드차트 32위를 기록한 노래상어가족을 직접 부른 최보배 학생이 도교육청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65일에는 김호진 군이 학생 래퍼 카와이 크리에이터와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도교육청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데, 이들이 도교육청 인스타그램에 합류한 이후 최근 한 달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우 수가 2,200여 명에서 3,200여 명으로 급증하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