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 5개 지천 물속 생태 알아보기 ”

조여일 | 입력 : 2019/05/13 [17:11]

 

▲ 성남시 “분당 5개 지천 물속 생태 알아보기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513일부터 524일까지 하천 생태현황을 알아보기 위하여 물속생물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남시 자연환경모니터 및 분당구 환경위생과 공무원 2명이 하천별 상·하류의하천물속생물을 뜰채 등으로 채집해 생물종과 개체수를 확인하고조사표를 작성해 분석한다.

 

▲ 성남시 “분당 5개 지천 물속 생태 알아보기(다슬기)     © 내일을여는신문

 

조사는 분당 지역 지천인 여수천, 야탑천, 분당천, 운중천, 동막천 등 5, 하류 15개 지점에서 이뤄진다.

 

분석 자료는 수질 및 수생태계 환경 개선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데이터를 구축하는 한편 생태중심의 수질평가에 이용할 계획이다.

 

▲ 성남시 “분당 5개 지천 물속 생태 알아보기(부채하루살이) ”     © 내일을여는신문

 

2018년에는 부채하루살이, 플라나리아, 청나비날도래,다슬기, 새뱅이등 약 70여종의 물속생물이 확인되었다.

 

구 관계자는 하천물속생물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아울러 시민하천 모니터 요원을 운영하여 하천수질 및 수생태계의 적극적인 보호를통하여 시민모두가 행복한 쾌적한 하천으로 가꾸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성남시 “분당 5개 지천 물속 생태 알아보기(새뱅이) ”     © 내일을여는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