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봉사 실천을 통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해외(베트남)봉사단원 모집

조여일 | 입력 : 2019/05/13 [10:12]

 

▲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상덕)오는 724일부터 82일까지 베트남 탱화성에서지구촌 청소년해외봉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성남시 청소년들이 해외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나눔과 봉사 실천을 통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구촌 청소년해외봉사 프로젝트는 성남시의 자매도시인 베트남 탱화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6년간 베트남 탱화성의 6개 마을에서지구촌 청소년 문화의집 조성사업등 다양한 봉사 및 교류 활동을 펼쳐왔으며, 요활동은 노력봉사(낙후 시설 개선활동)교육봉사(미술·한글교육)재능봉사(체육대회)문화교류(K-pop 공연)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     © 내일을여는신문

 

수정청소년수련관 해외 봉사활동 참가 자격은 성남 거주 또는 성남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15~24세 청소년이며,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고 한다.

 

참가 신청은 513()부터 22()까지 성남시청소년재단 국제교류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2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