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폭력 OUT! 경기북부 ‘보라데이’ 캠페인, 의정부서 전개

조여일 | 입력 : 2019/05/10 [07:04]

 

▲     © 내일을여는신문


- 10일 의정부 행복로에서 보라데이 캠페인성황리 개최

- 여성긴급전화1366경기북부센터 주관. 경기도, 북부지방경찰청 등 30여개 유관기관 참여

- 여성폭력 예방 퍼포먼스, 가두행진, 다양한 이벤트 통해 인식 개선 촉구

- 최근 사회적 문제로 부상한 디지털성범죄 방지 중점적으로 홍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폭력 예방과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한 ‘2019 보라데이(Look-Again)’ 캠페인 행사가 10일 오후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열렸다.

보라데이 캠페인2014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매월 8일을 보라데이로 지정, 피해자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는 행사다.

 

▲     © 내일을여는신문


여성긴급전화 1366 경기북부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청, 경기북부지방경찰청, 의정부시청이 협조하고 의정부경찰서, 경기북동부해바라기센터 등 경기 북부권 30여개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를 주제로 여성·가정폭력 예방 퍼포먼스와 가두행진을 진행하고, 풍선아트, 가면 글쓰기, 설문지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인식 개선을 촉구했다.

 

▲     © 내일을여는신문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디지털성범죄 방지와 불법촬영·유포금지, 2차 피해예방, 디지털성범죄피해자 지원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이순늠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이날 지역 주민과 유관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여성폭력 없는 경기북부지역을 만드는데 힘써 나가자고 밝혔다.

 

▲     © 내일을여는신문


한편, ‘여성긴급전화 1366 경기북부센터(국번없이 1366)’에서는 경기북부지역 여성폭력피해자를 위해 전화상담, 면접상담, 현장상담은 물론 의료, 법률상담 연계, 보호시설 연계 등의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