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주도형 종합감사로 현장과 공감대 형성

15일~23일,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설명회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9/04/15 [07:38]

- 15~23, 고 학교장 2,386명 대상으로 6개 권역별 7회 설명회 개최

- 미래지향적 감사 패러다임 변화와 학교주도형 종합감사에 대한 현장 공감대 형성

- 2019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운영 계획과 시범 운영 안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5일부터 23일까지학교주도형 종합감사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초고 학교장 2,386명을 대상으로 6개 권역별로 7회에 걸쳐 운영한다.

학교주도형 종합감사는 종전의 교육청 주도 감사에서 벗어나 학교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 자율적으로 고쳐나가는 예방 중심 감사시스템을 구축해 학교가 자율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는 제도다.

학교에서는 교직원이 함께 자체 감사 계획을 세우고 감사반을 구성해 매뉴얼과 점검표를 활용해 사전 점검 후, 1단계 내부감사관의 예방형 감사와 2단계 외부감사관의 책임형 감사를 실시한다. 이후 감사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결과를 이행한다.

설명회는미래지향적 감사 패러다임의 변화,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세부 내용,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시범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현장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설명회 이후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희망학교를 신청 받아 초30개 교를 운영하고, 2020년에는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롭게 시행하는 미래지향적 감사 시스템에 대한 현장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 지원과 예방 중심의 학교주도형 종합감사가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