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성남시청소년재단이 합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저작권 등록

조여일 | 입력 : 2019/04/10 [09:39]

 

▲ 노동인권 프로그램     © 내일을여는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은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Right! Rights!(맞아!권리!)를 자체 개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1일 저작권 등록(C-2019-009022)을 마쳤다.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Right! Rights!(맞아!권리!)은 청소년들에게 노동인권에 대한 인식을 증진시키고, 권리의식을 통해 본인 주변의 현실을 해석하고 판단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재단에서 자체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 청소년노동인권 교육들은 지루하고 딱딱한 강의형, 주입식 형태의 수업으로 청소년들에게 효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이번에 저작권 등록을 마친 재단의 청소년노동인권 교육은 재미있는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기억에 남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 노동인권 프로그램     © 내일을여는신문

 

작년 성남시 관내 7개교 189학급에서 청소년노동인권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더욱 확대하여 관내 특성화고 전체 6개교, 경기도 내 타 지역 교육 요청 학교에서 213학급, 5,0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미석 대표이사는 재단이 개발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알고 즐겁게 일하며 본인의 권리를 정당히 누릴 수 있도록 재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증진을 위하여 재단은 96() 2회 청소년노동인권 박람회 ···을 준비 중에 있다. 올해는 참여기업을 확대하고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정책지원팀(031-729-9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