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3GO (깨우GO, 알리GO, 누르GO)로‘4분의 기적’만들어요!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3/15 [00:43]

 

▲ 분당소방서는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 내일을 여는 신문

 

분당소방서(서장 김오년)14일 오후 1시 분당소방서 2층 대회의실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심폐소생술이란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췄을 때 인공적으로 혈액을 순환시키고 호흡을 돕는 응급처치방법으로 심정지 발생 시 최초 발견자에 의한 초기 대처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 시민들은 고품질 심폐소생술을 익히기 위해 반복적인 흉부압박 등 실습교육에 임했다.     © 내일을 여는 신문

 

이와 관련해 분당소방서는 ‘4분의 기적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년중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이해 응급환자 발생시 119 신고요령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실습을 해 봄으로서 실제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에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되며 교육 수료 후 이수증을 발급 받는다. 교육신청은 분당소방서 재난예방과 안전문화팀(031-8018-3354)으로 접수하면 된다.

 

▲ 시민들은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수호천사들과 함께 정확한 흉부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혔다.     © 내일을 여는 신문

 

교육을 진행한 소방서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과 이웃을 위해 심폐소생술 습득은 중요하다심정지 환자를 목격했을 때 자신감을 갖고 적극 대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