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제출하는 서류의 무게를 줄여주세요!’ 도민제안 공모

4월 28일까지, 경기도의 소리(vog.gg.go.kr)에서 공모 접수

조여일 | 입력 : 2019/03/12 [11:50]

 

▲ 민원인 제출서류 줄이기 공모 사진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가 민원인 제출서류 다이어트계획의 하나로 도민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제출하는 서류의 무게를 줄여주세요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앞서 도는 도청 내 전 부서와 산하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도민들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전수조사를 통해 총 147건의 제출서류를 줄이기로 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실제 서류를 제출하는 도민들의 의견을 통해 더 줄일 수 있는 제출서류가 있는지 찾아보기 위한 조치다. 민원을 신청하면서 관공서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에 불필요하거나 과도하다고 생각되는 서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28일까지이며 경기도 대표 통합창구인 경기도의 소리(vog.gg.go.kr)에서 제안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규제개혁담당관과 관련 부서 실무검토를 거쳐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사를 한 후 우수제안으로 채택하게 된다. 채택된 우수제안은 해당 부서 또는 기관별로 감축 추진하고 필요할 경우 정부에 제도개선 건의할 계획이다.

, 공모에 참여한 우수제안자, 적극홍보자 등 5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하승진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서류가 무엇인지 생각을 하고, 목소리를 청취하겠다면서 도민이 제출한 제안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