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 수강생 40명 모집

조여일 | 입력 : 2019/03/12 [10:53]

 

▲ 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안내 포스터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창업하려는 시민을 위해 아카데미를 개설하기로 하고, 오는 326일까지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오는 42일부터 531일까지 주 2회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 21층 사회적경제 창업보육센터에서 진행된다.

 

모두 15회 교육 과정이며, 사회적경제 방법론, 비즈니스 모델 사례, 사회적 기업가 정신, 사업 계획서 디자인 등을 배우게 된다.

 

▲ 성남시 공공근로 중 하나인 무료경로식당 도우미 사업 참여자들    © 내일을 여는 신문

 

사회적기업 탐방과 과제발표, 창업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시는 수료자들에게 경기도 사회적경제 창업 실전과정(창조 오디션)에 참여할 기회를 준다.

 

오디션 선정 땐 경기도의창업지원금 700만원, 멘토링 등을 받게 된다.

 

▲ 성남시 공공근로 중 하나인 환경정비사업 참여자들     © 내일을 여는 신문

 

아카데미에 참여하려면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se.seongnam.go.kr)나 센터 대표 이메일(info@se.seongmam.go.kr)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

 

3월 현재 성남지역에는 (예비)사회적기업 64, (사회적)협동조합 248, 마을기업 5, 자활기업 10곳 등 모두 327곳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

 

이들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일하는 근로자는 모두 1310명이다. 청소, 재활용, 수제화 생산, 제빵, 앱 콘텐츠 개발, 농산물 직거래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