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3.1운동 정신으로 한반도 평화와 민족 통일 이뤄야”

은수미 시장, ‘3.1운동 100주년, 성남3.1만세운동 기념식’ 참석

조여일 | 입력 : 2019/03/01 [23:16]

 

▲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 기념식    © 내일을 여는 신문

 

은수미 성남시장은 “3.1운동 그날의 함성은 분단에 갇히지 말고 한반도 평화와 민족 통일을 이뤄 세계로 날아오르는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명령으로 들린다고 말했다.

 

은 시장은 1일 성남시청에서 열린 ‘3.1운동 100주년, 성남3.1만세운동 기념식에 참석해 “100년 전 그 날의 간절하고 단호했던 목소리가 여전히 들린다며 이 같이 밝혔다.

 

▲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 기념식   © 내일을 여는 신문

 

이어 비록 어제 북미 정상회담은 결렬됐지만 한반도 평화와 민족 통일의 과정은 이미 시작됐다포기하지 말고 담대하게 나아가라는 격려로 다가온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만세운동이 독립을 갈구하는 세계 여러 약소민족의 희망의 등불이었듯 앞으로 우리가 만들 100년은 3.1운동 정신을 바탕으로 한반도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새로운 도전이자 도도한 물결이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_기념식     © 내일을 여는 신문

 

은 시장은 또 성남에서는 남상목, 윤치장, 이명하 선생 등이 일본군에 맞서 의병을 일으키셨고 남태희, 한백봉, 한순회, 이시종 선생이 만세운동을 주도하셨다면서 성남에 살았던 5천 여명의 시민 중 33백 여명이 만세시위에 참여했을 정도로 성남은 뜨겁고 용감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대와 계층, 지역을 넘어 조국의 독립을 외쳤던 3.1운동의 정신은 원도심과 신도심의 양극화를 넘어 하나된 성남을 만들자는 우리 모두의 노력으로 이미 이어지고 있다오늘부터 다시 시작하는 성남의 100년은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 어르신 살기 편한 성남, 청년의 희망과 미래가 반짝이는 성남을 향해 새롭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_기념식     © 내일을 여는 신문

 

이어 “100년 후의 모습은 여러분의 말과 행동 속에 있다. 지금 우리가 정의로우면 우리 앞의 100년의 역사가 정의로울 것이라며 다가올 100년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고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는 만세운동 추념제, 태극 길놀이 퍼레이드, 100주년 기념식 등 3부로 나눠 진행됐다. 이와 함께 독립운동가 웹툰 캐릭터전이 시청 누리홀에 마련돼 시민들의 주목을 끌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