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 수상

제15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2/18 [18:08]

 

▲ 경기도의회 우수조례 단체부문 대상 수상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의회는 15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열린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진용복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경기도 도시 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 조례가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한경기도 도시 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 조례경기도에서 도시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의 목표 및 기본방향, 공원녹지기본계획과 연계된 사업, 리모델링 대상지 현황 및 수요예측 등의 사항을 계획에 포함하도록 하였다.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위해 시범사업을 시행하고경기도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도록 규정하고있다.

 

이 조례로 도시 열섬현상, 대기오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인부문 우수상으로는 기획재정위원회 민경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 도시환경위원회 배수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스마트 농업 육성 조례’, 1교육위원회 천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주차장 설치 지원 조례가 선정되었으며,개인부문장려상으로경제과학기술윈원회 송영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고령 친화도시 조성 지원 조례’, 경제과학기술윈원회 오지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종찬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가출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각각수상하였다.

 

이번 제15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은 전국 광역기초 의회를대상으로 평가하여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지방간의 선의경쟁을 유도하여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201791일부터 20181231일까지 기간 중에 지방의원들이 발의한례를 대상으로 조례의 창의성, 합법성, 효과성, 대응성, 시행가능성 및 조례제정을위한 연구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