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유현준 건축가 초빙강연 개최

‘우리가 사는 도시이야기’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2/18 [17:36]

 

▲ 건축가 유현준 교수 초빙, ‘우리가 사는 도시이야기’ 강연 개최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221일 오후 730분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유현준 건축가를 초빙 우리가 사는 도시이야기를 주제로 두 번째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연다.

 

이날 강연에서는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라는 주제를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며, 전통 건축물의 발전부터 현대 건축물에 대한 이야기, 외국과 한국의 건축물에 대한 비교뿐만 아니라 역사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건축물들의 심리적인 배경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건축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자칫하면 어려울 수 있는 건축에 대한 이야기를 역사, 예술, 문화 등 자연스럽고 다양한 분야로 접근하여 건축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는 사람도 재미있고 흥미 있게 건축에 대해 이해하는 강연이 될 것이다.

 

유현준 교수는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대학원과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건축설계 석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홍익대학교 건축대학에서 부교수로 재직중이시며, ‘현대건축의 흐름’,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어디서 살 것인가의 저자이기도 하며, EBS <초대석: 도시를 짓다, 관계를 짓다>, tvN <어쩌다 어른>, <알쓸신잡2>, 등 여러 방송 채널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고 있다.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을 듣고자 하는 시민은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행사 당일 선착순 입실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