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망 전시회’ 키워 경제·일자리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전시회 개최 필요한 비용을 최소 2천만원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지원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2/17 [20:12]

경기도가 유·무형적 가치 창출이 큰 전시산업육성을 위해 ‘2019 전시회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7일 경기도에 따르면, ‘전시회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경기도가 신규·이전 전시회 및 성장유망 전시회에 대한 전략적 지원을 통해 경기도 전시산업 육성 및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2019년 기준으로 도내 전시장 임대차계약이 완료된 총 면적 2,000이상 전시회 중 신규·이전 전시회(개최 2년 이하) 또는 성장유망전시회(개최 3년 이상).

사업에 선정되면, 국내·외 마케팅, 참가업체 및 바이어 유치, 셔틀버스 임차,전시정보화 구축, 시설설치 및 부대행사 운영 등에 필요한 비용을 전시회별로최소 2천만 원에서 최대 7천만 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특히 바이어 숙박, 무대장치, 운송 등에 사용되는 지원금의 70% 이상은 도내숙박 시설 및 업체를 이용하도록 하여 전시회 개최가 지역경제에긍정적인영향을 미치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을 받길 희망하는 전시회 주최자는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준비해 오는 226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청(수원시 팔달구 효원로1) 외교통상과 전시전략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도는 서류심사, 종합심사 등의 절차를 통해 전시회 경쟁력, 성장가능성, 마케팅능력, 지원필요성,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을 고려, 최종 지원 전시회를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발표는 오는 322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사업 설명회를 오는 19일 오후 3시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한다.

박신환 경제노동실장은 전시 산업은 개최 자체의 경제적 효과 외에도·무형적 이익 창출 등 지역경제에 직간접적으로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크다도내 전시 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 외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경기도 외교통상과(031-8008-2196)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