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농업기계 교육생 250명 모집

영농사양성반, 여성친화형반, 운전·정비반, 방제기반

조여일 | 입력 : 2019/02/11 [06:41]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도내 거주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계화영농실현을 위한 농업기계 4과정 교육생 25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주요 농업기계에 대한 기초이론, 취급요령, 운전조작, 자가 점검정비, 농작업 실습 등으로,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농업농촌의 기계화영농을 선도할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농업기계 교육과정은 영농사양성반 여성친화형반 운전·정비반방제기반 등 총 4개 과정으로 3월부터 9월까지이며, 교육 접수는 각 과정별로 교육 시작일 2주전까지 가능하다.

교육신청 희망자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이나 거주 지역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방문해 농업기계 팀이나 교육 담당부서에 신청해야 하며, 농업기술센터가 없는 지역은 시군 농업 관련 부서로 방문해 희망 교육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여 농업기계 사용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기계화 영농 실현을 통해 노동력 부족 해소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031-229-614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p.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