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을 위한 미래교육의 새 장을 열다!

스타트업 의미를 배우고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진로체험 시간 가져

조여일 | 입력 : 2019/01/19 [10:06]

▲ 스타트업캠퍼스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수정청소년수련관은 중등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40명 대상으로 15, 12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적 환경을 반영한 슈퍼 스타트업 캠퍼스창업체험 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창업체험교육과 연계하여 청소년 스스로 문제발견, 기회포착, 도전, 새로운 가치 창조라는 기업가정신 개념 이해 및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로봇, 자율주행, VR체험 등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1일차 교육에서 사회의 빠른 변화에 맞춰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2일차 교육은 변화하는 세상과 나와 세상의 연결점을 찾아보고, 인공지능(AI)과 로봇의 차이점을 알기 위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영화를 통해 알아봤다

 

▲ 스타트업캠퍼스     © 내일을 여는 신문

  

교육에 참석한 김태욱(, 1) 청소년은 수료 후, “4차 산업혁명의 8가지 핵심기술에 대하여 알게 되어 좋았고 특히 VR체험을 통해 신기한 세상, 신나는 체험을 하여 너무 재미있었으며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에서는 19일부터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 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 대상 교육 등 재단 산하 수련관 및 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