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모집 … 16~25일까지

1월 16일부터 25일(10일간) 오후 6시까지 이메일 및 우편접수 통해 지원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9/01/16 [06:52]

경기도가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모집한다.

도는 현재 활동 중인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의 임기가 이번 달 만료됨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오는 2022131일까지 2년 간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경기도 청년기본 조례상 청년에 해당하는 15~29세의 사회활동가 및 청년기업인대학생 등 15, 교수 및 연구원 등 청년관련분야 전문가 10, 청년관련분야 법인단체활동가 15명 등 총 40명이다.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위원은 향후 2년간 참여(청년참여정책) 도약(역량강화, 교육 등) 자립 (취업 및 창업) 향유 (주거, 문화 등) 5분과위원회위원으로서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주요사항 심의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도는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공정성, 참여도, 사회공헌도, 전문성, 대표성, 청년문제 인식 및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 공식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접속해 도정뉴스, 고시공고에서 청년정책위원회를 검색한 뒤 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경력증명서와 함께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yumi0715@gg.go.kr) 또는 우편(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청년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 우편번호 16444)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31일 이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새로운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위원회 활동이 더욱 활기를 띄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청년기본 조례상 청년 관련분야는 청년발전을 위해 필요한 참여, 능력, 고용, 주거, 생활, 문화, 권리 등 다양한 분야라고 규정돼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