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14일간의 행정사무감사 돌입!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11/13 [01:49]

 

▲ 안행위, 행정사무감사 돌입     © 내일을 여는 신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위원장 박근철)1112일 의정부소방서, 포천소방서, 여주소방서, 이천소방서에 대한 감사를 시작으로 14일간(11.12. ~ 11.25.)2018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6개 실국본부, 12개 소방서 및 경기도장학관과 자원봉사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12일부터 14일까지 3일동안 12개 소방서를 대상으로 감사반을 2개 반으로 나누어 1(박근철, 임창열, 국중범, 김동철,서현옥, 이동현)은 의정부, 포천, 안산, 평택, 광명, 고양소방서를, 2(김판수,국중현, 김용찬, 박창순, 이명동, 이필근, 최갑철)은 여주, 이천, 분당, 광주, 군포, 부천소방서에 대한 감사를 실시한다. 19일은 경기도인재개발원과 소방학교를, 20일은 균형발전기획실과 북부소방재난본부를, 21일은 소방재난본부와안전관리실, 22일은 자치행정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각각 실시한다.

 

한편 12일 오전에 실시된 의정부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소방공무원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해야 하며, 안전행정위원회가소방조직과 인원, 장비 확충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창열 의원은 위험 순위가 높은 지역과 화재 취약지역에 대한 우선적인점검과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고, 이동현 의원은 의정부 고시원 64개소에 대한 스프링클러 설치 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말했다.

 

서현옥의원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교육과 스프링클러 설치를 당부하였고, 김동철 의원은 터널에서 발생하는 화재 및 사고에 대한 대책에 대해질의하였다.

 

▲ 안행위, 행정사무감사 돌입     © 내일을 여는 신문

 

국중범 의원은 부족한 인력 및 장비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여주소방서 행정사무감사에서 국중현 의원은 투명하고 깨끗한 관급공사 계약을 체결하라고 요청했고, 이필근 의원은 요양병원 화재 발생 시 신속한대처를 당부했다.

 

김용찬 의원은 소방공무원의 건강관리와 현장 안전사고 방지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으며, 박창순 의원은 완강기 설치 의무시설 대한 점검과 시민에게사용법 교육을 실시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명동 의원은금사 119안전센터 건립 추진계획을 질의하였고, 최갑철 의원은 소화전 설치기준에 맞도록 소화전확보 대책을 마련할 것을 당부하였다.

 

김판수 감사2반장은의용소방대와 소방서 간 갈등이 없도록 소통하고 화합해야도민이 안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