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전국 최초 도민과 함께 하는 “정책토론 대축제” 추진

오는 10월15일부터 민생정책 발굴과 민생현장의 목소리가 함께 하는 열린 토론 28회 실시

조여일 | 입력 : 2018/10/11 [21:41]

1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전국 광역의회 최초로 2018년도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오는 1015()부터 31()까지 17일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민생정책중심 더불어민주당이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정책토론 대축제는 토론회를 제안한 도의원 주관으로 다양한 민생정책분야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지며, 경기도 및 각 시군의민생현안을 도민, 전문가, 언론인 그리고 도의원이 함께 논의하는 열린 대축제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부천1) 대표의원은 2018년도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추진을통해 경기도의회가 정책의제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도의원과 도민, 론인, 전문가들이 함께 주요 정책과제 및 지역현안 등을 논의하는 공론의 장을 형성함으로써 도의원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도민 공공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본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정책분야별로 추진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복지분야 4, 학교교육분야 6, 평생교육 1, 경제 및 일자리분야 5,

체육분야 3, 환경분야 2, 여성분야 1, 농업분야 1, 공보분야 1,

도시계획 1, 지역안전 1, 남북교류 1, 철도교통 1건 등 총 28회이며,

15일부터 22일까지 도의회에서 16회의 정책토론회를, 25일부터 31일까지는 시군별 지역에서12회의 지역현안 토론회로 총 28회 실시한다.

 

2018년도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를 기획한 더불어민주당 이동현(시흥4) 정책수석부대표 의원은 민생정책현안에 대해 관계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숙성시켜 정책 발굴 및 제안으로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이번 토론회의 목적이다.

 

이번 토론회가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토론회 추진 결과를 집중분석하여 보완할 것은 보완하고, 발전시킬 것은 발전시켜 다수의 도민들과 함께 하는 공론의장을 체계적으로 확대발전시킬 계획이다.,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