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체험부스 운영

융합과학교육원에서, 융합과학을 느끼고 체험하자

조여일 | 입력 : 2018/10/11 [12:49]

 

▲ 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 운영(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 내일을 여는 신문

 

-11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융합과학 상설부스’ 5회 운영

-관람객 누구나 학생동아리의 과학 수학 관련 체험부스 참여 가능

- 다양한 융합과학 활동으로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 지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재식)1013()부터 1117()까지 매주 토요일에 의정부 북부교육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학생동아리와 함께하는 융합과학 상설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에서는 학생들의 기초 과학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과학실험 활동뿐만 아니라, 미래 생활 속에서 많이 활용하게 될 로봇과 드론을 조작해 보는 활동도 할 수 있다. 이미 32개 초고 학생동아리에서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번에 17개 학생동아리에서 부스를 더 운영할 예정이다.

 

▲ 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 운영(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 내일을 여는 신문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동아리 학생들은 과학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고, 체험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김화형 북부과학교육부장은학생동아리 융합과학 상설부스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융합과학 경험을 함께 나누고 배우는학생 성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북부교육관은 학생이 주도하는 학생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다양한 배움과 활동이 연결되는 체험학습 지원센터의 중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