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뜨거! 날씨는 쌀쌀해졌지만 마음은 훈훈한 성남시 청소년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기관연계 청소년 사회봉사 실시

조여일 | 입력 : 2018/10/11 [11:59]

 

▲     © 내일을 여는 신문

 

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24일부터 26

까지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하여 1388캠페인의 일환으로 4차 지역기관 연계 사회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사회봉사 활동은 관내 학교 선도위원회 또는 학교폭력대책위원회로에서 사회봉사 징계 처분을 받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530시간으로 진행 되며, 오리엔테이션, 집단 상담, 예방 교육을 수료 한 뒤 사회 봉사활동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사전에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과 연계하여 고령자와 치매에 대한 교육을 받고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전문 교육을 받은 후, 어르신 손마사지, 기관청소, 장기자랑 등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의미 있는 사회봉사가 진행된다.

 

지난 3차 사회봉사에(2018. 9. 5. ~ 6.) 참여한 청소년은나 자신에 대해 좀 더 돌아

보게 되었고, 올바른 청소년으로 성장해 나아가야겠다. 바르게 성장하겠다. 봉사활동을 통하여 많은 부분을 깨닳게 되었다라고 말하여 프로그램의 참여소감을 전하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상담복지센터소장(강현숙)어르신과 만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핵가족이 대부분인 요즘 세대 청소년들에게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이해가 깊어지길 바라며, 친구사랑 1388 캠페인을 통해 참여하는 학생들이 보람을 느끼고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재고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역기관연계 사회봉사활동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상담복지센터 031)729-915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