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스마트폰, 게임, 유튜브 어떻게 할까요’

성남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10/05 [18:16]

성남시는 1012일 오후 7시 시청 3층 한누리실에서드림스타트 취학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스마트폰, 게임, 유튜브 어떻게 할까요 란 주제로 올해 마지막인 5회차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현대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의 장시간 무분별한 사용으로 사춘기에 접어드는 아동 및 청소년에게 끼치는 문제점들을 알아보고, 아동들이 주로 사용하는 컨텐츠별 사례로 지도방법을 제시하는 맞춤형 부모교육으로 지난 4회차 영유아 아동 부모를 위한 스마트폰 교육의 호응에 이어 한국IT전문학교 게임스쿨 홍성관교수의 열띤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탄천관에서는 부모교육에 동반한 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 성남녹색소비자연대 공동대표인 김경희 강사의 천연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동들이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부모교육은 2009년 이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드림스타트 부모의 올바른 교육 가치관을 정립하고, 가정의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있다.

 

성남시 드림스타트는 부모교육 및 동반아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의 꿈을 응원하고 대화가 있는 가정, 아동이 행복한 양육환경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