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의원, '2018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정치부문 대상' 수상

지친 내 이웃에게 삶의 의욕이 솟구치게 하는 정치로 보답하겠다

조여일 | 입력 : 2018/09/26 [00:43]

 

▲ 신상진 국회의원     © 내일을 여는 신문

 

자유한국당 신상진 의원(경기 성남중원)이 지난 20()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주관하는“2018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 정치부문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사회발전대상은 국내 100여개 언론사의 중견언론인 단체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 정치, 경제, 사회 등 총 25개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및 기법 개발, 경영혁신, 자기희생 등으로 대한민국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제17대 국회에 입성하여 성남시 중원구에서만 내리 4선을 한 신상진의원은 가난한 의사출신으로 성남 상대원 공단 노동자로서 노동운동에 투신했고 모란시장 참기름 장수로 생계를 이어가면서 서민으로 살아가야하는 삶을 배우는 등 누구보다 서민과 약자의 고통을 함께하고 민생을 우선하는 정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75월부터 20195월까지 2년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동안 의원들이 발언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장을 펴주고 여야에 치우치지 않고 공정하게 운영하는 등청취의 리더십을 보여준 바 있다.

 

신상진 의원은현재도 언론계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계신 언론인들이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 상을 받게 되어서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지친 내 이웃에게 삶의 의욕이 솟구치게 하는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