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 성남송현초 앞 사거리 어린이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 실시

조여일 | 입력 : 2018/09/18 [00:19]

 

▲     © 내일을 여는 신문

 

분당경찰서(서장 유현철), 9. 14() 성남송현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경찰,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학교관계자 등이참여한 가운데 어린이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사고의 심각성과 사고 예방법을 홍보하고 등굣길에서의 어린이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키우기 위해서다.

이날 참가자들은 어린이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형광 가방 덮개를 나눠 주면서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방법을 알려주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통안전교육했다.

운전자들에게는 스쿨존 내 교통법규위반에 대한 계도 및 단속활동과함께 경기남부경찰청이 시행하고 있는 사람이 우선입니다. ‘교통은 문화다피켓홍보도 실시하였다.

유현철분당경찰서장은 스쿨존 내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민들의 자율적 질서의식만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최선책임을 강조하며 스쿨존 내 법규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이른 아침부터 등굣길에 직접 나와 어린이 교통안전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녹색어머니회 등 협력단체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