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송노인종합복지관, 2018년 신한은행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 진행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9/11 [23:06]

 

▲     © 내일을 여는 신문

 

201896()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 스님)은 컴퓨터실과 THE Dream Launge에서 신한 THE Dream 사랑방완공을 기념하는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원활한 THE Dream 사랑방 운영을 기원하고자 진행된 본 개소식은 테이프 커팅식과 기관라운딩 순으로 이루어졌다.

 

본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과 강민규 과장, 신한은행 사회공헌부 김정훈 부장,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민진암 사무총장, 황송노인종합복지관 고화석(일운 스님)관장과 복지관 이용자 100여명이 참석하여 THE Dream사랑방 개소식을 축하하였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신한 은행에서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 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노후화된 노인이용시설에 환경개선을 제공하여 편안한 교육·여가·복지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정보화 교육 제공 및 여가 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 내일을 여는 신문


지난 8월 사업에 선정된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3층 컴퓨터실과 휴게공간을 개선하고 컴퓨터와 헤드셋 등 물품을 지원받았다.

 

소식에 참여한 임ㅇㅇ어르신은 복지관이 오래되면서 시설이 많이 노후화 되었는데, 사업을 통해 컴퓨터실이 단장하게 되어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컴퓨터실을 이용해야 겠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THE Dream 사랑방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컴퓨터, 스마트폰교육 및 영화 상영 등 원활한 정보화 교육과 더불어 여가 공간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