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경기도의원,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장 선거 출마 선언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6/22 [00:20]

 

▲     © 내일을 여는 신문

 

거대 여당 구조, 견제와 균형의 역할 중요해

평등·공정·정의 세 가지 가치가 실현되는 경기도를 만들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 민주당 송한준 의원(안산시 1선거구)21일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송 의원은 이날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지방선거를 통해 야당의 존재가 미미한 거대 여당이 탄생했지만 한편으로 견제 세력이 없는 경기도의회의 모습에 두려움도 느낀다면서 3선 의원으로서의 책임감으로 지방의회다운 지방의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절박함과 소명의식으로 의장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경기도의회 142석중 135석이 여당이고 집행부도 여당이다. 자칫하면 민주주의의 가치인 공정과 정의가 위협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서 경기도의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여당이지만 야당의 목소리를 내면서 야당처럼 정책을 만들고, 야당처럼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원은 89대 도의원을 지냈다. 특히 9대 때 예결위원장을 맡으면서 사상 초유의 준예산 사태를 극복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위기 상황 속에서도 원칙과 명분을 지킨 송 의원의 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송 의원은 경기도 혁신클러스터 운영, 경기도 수화언어사용 환경개선, 교육청 인터넷 매체 운영 등의 조례를 대표 발의했으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3회 의정활동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