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에게’ 신해철 거리 작은 콘서트 세 차례 열려

6월 23·30일, 7월 7일…마왕의 음악 함께해요

내일을 여는 신문 | 입력 : 2018/06/20 [11:14]

 

▲ 신해철거리 작은콘서트 3차례 개최 안내 포스터     © 내일을 여는 신문

 

영원한 마왕으로 불리는 가수 신해철의 음악을 함께 할 수 있는 콘서트가 오는 623일과 30, 77일 토요일 분당구 수내동 신해철 거리에서 열린다.

 

세 차례일정 모두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그대에게를 부제로 한 작은 콘서트로 마련된다.

 

623일은 신해철 거리 입구에 특설무대를 마련해 헌정 콘서트로 꾸민다. ‘재즈카페’, ‘그대에게’, ‘일상으로의 초대’, ‘고백’, ‘인형의 기사’, ‘힘을 내등 가수 신해철의 노래를 리부트 아워셀프·렉스트·프로젝트S 밴드가 부른다.

 

관중이 즉석 참여해 신해철의 노래를 부르는 ‘15초 노래자랑신해철 거리와 관련된 마왕 퀴즈대회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630일과 77일은 신해철 거리 곳곳에서 각종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을 펴는 방식으로 콘서트가 열린다. 히든식스 등 2개 밴드팀이 기타로 연주하는 날아라 병아리’ ‘민물장어의 꿈등 신해철 발라드곡 20곡을 함께할 수 있다.

 

신해철 팬 모임이 재능 기부한 무료 체험행사도 곳곳에서 열려 페이스 페인팅, 마왕 그래픽, 손 글씨, 솜사탕·팝콘 무료 나눔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성남시는 앞선 28일 분당구 수내동(발이봉로 3번길 2) 일대 160m 구간을 신해철 거리로 조성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뮤지션 신해철의 마지막 음악작업실이 있던 동네다.

 

신해철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동상 벤치, 거리 입구를 나타내는 상징 게이트, 팬들이 남긴 추모 글 등을 담은 추모 블록을 설치했다. 생전 음악작업실은 유품과 함께 시민에게 개방했다.

 

신해철 홈페이지(http://cromst.seongnam.go.kr)도 개설해 그를 사진, 발간 앨범 등으로 만날 수 있게 했다.

 

마왕은 신해철이 10여 년간 진행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거침없는 입담과 분석력으로 호응을 얻으면서 붙여진 별칭이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