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말하러 갑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제2회 사회참여 토크콘서트 & 원탁토의」개최

조여일 | 입력 : 2018/05/14 [11:16]

 

▲     © 내일을 여는 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는 오는 519() 10:00~17:00,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2회 청소년 사회참여 토크콘서트 & 원탁토의-지금 말하러 갑니다!를 개최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혁신위원회, 금광청소년문화의집이공동 주최하는본 행사에서는 터놓고 이야기하는 청소년 문제, “지금 말하러 갑니다.”주제로 청소년들의 열띤 토의가 진행된다.

 

금번 토크콘서트에서는 기조강연, 스케치북 토크콘서트, 주제별 소그룹 원탁토의 등으로구성되어 보다 다양한 토의방법을 활용해 청소년의 고민, 어려움, 문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의 사전 사연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스케치북 토크콘서트는 패널토의와 주제토의 방식이 결합된 방식으로 스케치북을 활용해 100인의 청소년, 한명 한명의 생각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n원탁토론회     © 내일을 여는 신문

 

또한 소그룹 원탁토의에서는 청소년 노동 불이익, 학교폭력, 청소년 교육, 청소년 도박, 청소년 유해물 노출, 청소년 성문제 등 6개의 세부주제에 대해 12모둠으로나누어 주제별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방안과 실천과제를 제시하는 등 자유로운논의가 진행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청소년의 어려움과 문제, 고민 등을 터놓고이야기함으로써청소년의 목소리를 사회에 당당히 드러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민주시민으로성장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말했다.

 

관심있는 중·고 청소년은 네이버폼(http://naver.me/GWG4Y4QC)또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다운 하여 이메일 제출(mary922@hanmail.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사업지원부 활동진흥팀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참고하면 된다.